• 아시아투데이 로고
롯데마트 “이번엔 ‘PB위크’다”

롯데마트 “이번엔 ‘PB위크’다”

기사승인 2014. 12. 02. 08:4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4~10일까지 ‘L 브랜드’ PB 전 품목 정상가 대비 최대 15% 할인
롯데마트 PB
롯데마트 PB ‘초이스엘’
롯데마트가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전 점에서 PB 전 품목을 정상가 대비 최대 15% 할인 판매하는 ‘PB위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NB 상품과 동급인 ‘초이스엘(CHOICE L)’,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세이브엘(SAVE L)’, 프리미엄 상품인 ‘프라임엘(PRIME L)’, 최상위 고급 프리미엄 상품인 ‘프라임엘골드(PRIME L GOLD)’ 등 총 4개 브랜드의 상품을 고루 선보인다.

PB 상품은 본래 NB 상품보다 10~20%가량 저렴해 할인 효과 및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재고 소진 등의 목적 외에는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가 드물었다.

그러나 롯데마트는 지난해 말 ‘PB는 할인하지 않는 상품’이라는 상식을 깨고 단 하루 동안 PB 전 상품을 할인하는 ‘PB 팝업데이’를 선보였고, 당시 행사 매출이 평소 일 평균 PB 매출보다 2배(129%) 이상 신장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올해부터는 연중 한 차례 PB 전품목 할인 행사를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행사 기간을 일주일로 확대하고 시기도 한달 앞당겨 소비자가 누리는 혜택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PB 브랜드 상품 할인과 함께 ‘착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행복나눔 프로젝트’활동도 나선다.

겨울 인기 상품 20여개 품목을 선정해 해당 품목 구매 시 매출액의 1%를 롯데마트와 결연을 맺은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남창희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대형마트의 PB 상품이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토대로 소비자의 혜택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있다”며 “더욱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