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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 순풍 달고 메르스 극복하나… 백화점 매출 다시 ‘꿈틀’

세일 순풍 달고 메르스 극복하나… 백화점 매출 다시 ‘꿈틀’

기사승인 2015. 06. 29.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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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주춤거렸던 백화점 매출이 다시금 살아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메르스의 영향으로 지난해에 비해 역신장을 하던 백화점 매출은 이번 주말 대대적인 세일과 함께 처음 증가세로 돌아섰다.

29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6∼27일 여름 정기세일 매출은 지난해 여름세일 첫 금요일과 토요일에 비해 3.2%(기존점 기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품목별로는 가정용품(8.9%), 해외패션(7.1%), 여성패션(6.3%), 영패션(2.9%) 부문이 호조를 보였다.

같은 기간 신세계 백화점의 기존점 매출은 지난해 대비 1.7% 증가했다. 메르스의 영향으로 외식 대신 집에서 요리를 해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가전(59.9%)과 주방용품(45.8%) 매출이 뚜렷하게 늘었다. 컨템포러리(24.5%), 침구(12.3%), 주얼리(8.6%) 부문도 비교적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도 지난해 동기 대비 3.3%(기존점 기준)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주류(25.4%), 레저(13.5%), 스포츠(11.9%), 영트랜디캐주얼(16.3%), 패션잡화(10.1%)의 매출이 상승했다.

또한 예상치 못한 위기에 소비 심리를 이끌려는 노력도 곳곳에서 보이고 있다.

서울시는 다음 달 1일부터 제2롯데 주차장 사전예약제를 해제하고 주변 주차장 시세로 요금을 조정한다. 지난해 12월 재개장한 제2롯데월드는 교통난을 막기 위해 인터넷이나 전화 등으로 예약한 사람만 주차할 수 있었다. 요금도 10분당 1000원, 3시간 초과 후에는 10분당 1500원을 받아 주변 주차장보다 비쌌다. 근처 공영주차장의 요금은 10분당 800원, 코엑스도 10분당 800원을 받는다.

서울시 측은 “메르스 이후 경기 침체가 심각해 일시적으로 특단의 조치를 했다”며 “메르스 사태가 다소 정리되면 주차예약제를 다시 시행할지 재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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