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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美서 갤럭시노트7 리콜 절반가량 이뤄져”

삼성전자 “美서 갤럭시노트7 리콜 절반가량 이뤄져”

기사승인 2016. 09. 23.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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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_ 갤럭시 노트7 국내 출시 제품 이미지 (1)
갤럭시노트7.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19일부터 진행된 갤럭시노트7 리콜이 절반가량 이뤄졌다고 22일(현지시간) 밝혔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스룸에서 “삼성일렉트로닉스아메리카(SEA)가 갤럭시노트7 리콜이 절반가량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갤럭시노트7 이용자의 90%는 신제품 교환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수치에 따르면 미국 내 갤럭시노트7 이용자의 10%만이 개통을 취소·환불 또는 다른 제품으로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앞서 시장에서는 미국 소비자들의 갤럭시노트7 개통 취소율에 관심이 집중됐다. 개통 취소율에 따라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에 얼마나 타격을 입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포브스는 전날 “완벽하지는 않았지만 삼성이 리콜을 상당히 잘 처리했다”며 “지난 2일 자발적 리콜 방안을 내놓지 않았다면 더 비판받았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포춘은 “미국 3위 이통사인 스프린트의 마르셀로 클라우르 최고경영자(CEO)가 ‘반년 뒤에는 아무도 갤럭시노트7 리콜을 기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한편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는 지난 14일 미국 시장에서 갤럭시노트7 100만대에 대한 공식 리콜을 발령했다. 이에 삼성전자는 21일부터 시작된 리콜을 위해 제품 50만대를 현지 이동통신사 등에 공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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