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다가오는 추석, ‘M.O.M 가전’이 효도 선물로 뜬다

다가오는 추석, ‘M.O.M 가전’이 효도 선물로 뜬다

기사승인 2017. 09. 30. 06: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추석을 앞두고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는 선물을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고 있다. 추석 선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지만 연이어 일어난 먹거리 파동으로 인해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제품을 선물하는 것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가사 부담이 많은 엄마들을 위해 이른바 ‘M.O.M 가전’이 추석맞이 효도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M.O.M 가전’은 복합 기능을 갖춘 제품(Multi)·원조 기술을 갖춘 제품(Original)·작지만 강한 기능을 갖춘 제품(Mini) 일컫는 말로 부모님에게 익숙할뿐 아니라 가사 부담을 줄여줘 실용적인 효도 선물로 적합하다.

◇ Multi : 애벌빨래와 큰 빨래가 동시에 가능한 삼성전자 세탁기 ‘액티브 워시’

clip20170928192005
삼성전자, 전자동 세탁기 ‘액티브 워시’
나이가 많은 부모님에게 많은 양의 빨래를 한 번에 하는 것은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삼선전자가 출시한 전자동 세탁기 ‘액티브 워시’는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 번에 간편하게 끝낼 수 있어 큰 힘을 들이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빨래를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세탁기 윗면에 적용된 일체형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전용 급수 시스템 ‘워터젯’을 장착하여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세탁기가 위치한 자리에 서서 애벌빨래나 소량의 손빨래를 할 수 있다.

또한 빌트인 싱크를 들어 올리지 않아도 세제함을 열 수 있어 세제를 편리하게 투입할 수 있다. 세탁이나 탈수 시 흔들림을 잡아주는 ‘4중 진동 제어 시스템’으로 세탁기를 돌릴 때 소음이 적고 기계적 마찰을 줄여줘 잔고장 없이 오랜 사용이 가능하다.

◇ Original : 부모님 세대에게 익숙한 원조 격 브랜드와 기술력 대유위니아 ‘딤채’

clip20170928192032
대유위니아, 김치냉장고 ‘2018년형 딤채
한 업계의 원조를 상징하는 브랜드나 제품은 부모님에게 익숙하기 때문에 효도 선물로 가장 적합하다. 김치냉장고의 원조 격인 대유위니아의 ‘딤채’는 2018년형 신제품에 한겨울 김장독 김치 맛을 구현하는 기능과 청국장·육류 등 식재료 특화 보관 기능을 추가해 부모님 세대 입맛 잡기에 나섰다.

2018년형 딤채는 김장독처럼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친환경 소재 땅속 바이오 소재를 김치통과 함께 스탠드형 제품 서랍부에 적용했다. 이는 ‘오리지널 땅속 냉각’ 기능과 함께 한 겨울 땅속 김장독과 같은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강한 원적외선을 통해 김치, 육류, 과일 등 다양한 식재료를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특히 스탠드형 제품의 경우 다양한 식재료의 숙성 및 보관에 특화된 스페셜 디존에 ‘청국장 숙성기능’이 추가했다. 이를 통해 청국장을 숙성할 경우 자연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실 모양의 진이 많이 생기며, 더욱 더 구수한 청국장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뚜껑형 제품에는 업계 최초로 ‘상부 디스플레이’ 적용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더욱 편하게 보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부모님 세대가 김치나 식재료를 꺼내고 넣을 때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Mini : 작지만 강력한 로봇 청소기 LG전자 ‘로보킹 터보플러스’

clip20170928192121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 터보 플러스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가전제품은 선물로 부담이 적기 때문에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LG전자가 출시한 프리미엄 로봇 청소기 ‘로보킹 터보플러스’는 작은 크기에 뛰어난 청소 성능까지 갖춰 부모님의 가사 부담을 덜어주는 효도 선물로 적합하다.

가로세로 34㎝ 크기의 이 제품은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갖고 있다. 로보킹 터보에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탑재되어 머리카락, 동물의 털에서부터 시리얼, 콩 등 크고 무거운 물질도 단숨에 흡입할 수 있다.

또 ’홈마스터’ 기능을 통해 카메라를 통해 집안의 장애물 위치 등을 기억했다가 경로를 헤매지 않고 청소할 수 있다. 더불어 모서리 구조의 구역에서도 구석구석 청소하는 ‘코너마스터’ 기능, 장애물에서 스스로 벗어날 수 있는 ‘자동탈출기능’ 등 스마트한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