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금융상품 이제 발품 팔 필요 없어요”

“금융상품 이제 발품 팔 필요 없어요”

기사승인 2017. 11. 09. 16:3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바야흐로 금융상품 온라인 가입의 시대
금융소비자들의 비대면 거래를 도와주는 서비스 4선
금융소비자들의 비대면 거래가 확대되고 있다.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등의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과 더불어 핀테크 분야의 발전으로 인해 금융상품을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서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다. 금융상품을 합리적으로 소비하기 위해서 발품을 팔아야했던 이전과는 달리 소비자의 금융상품 가입이나 신청의 중심이 비대면 거래로 이동하고 있는 것이다.

대출과 신용카드, P2P에 이르기까지 시장에 유통되는 모든 금융상품 정보를 한데 모아 보여주는 온라인 금융 상품 추천 서비스 4가지가 있다. 연말연시 현명한 재테크를 위해 도움이 될 서비스를 알아본다.

핀다는 금융기관과 직접 제휴를 통해 온라인에서 손쉽게 금융상품 정보를 검색하고 조건을 비교한 뒤 상품을 추천받는 금융상품 플랫폼 서비스다.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상품을 선택함으로써 금융기관은 기존의 영업비용을 절감하고 절감한 비용만큼 사용자들에게 우대금리 등의 혜택을 주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대출, 카드, 투자, 보험까지 총 10가지의 금융상품 카테고리에서 해당 금융기관이 제공한 정확한 상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장 인기있는 신용카드부터 실시간 가장 높은 수익률의 P2P 투자상품, 저렴한 금리의 대출이 무엇인지 비교 추천해준다.매월 소비자들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등 개인에게 최적화된 금융서비스 플랫폼을 지향한다.

씨티은행, MG낙원새마을금고, 렌딧, 어니스트펀드 등은 핀다 사용자들에게 최대 1%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간편송금 서비스 앱 ‘토스’는 신용카드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대중교통, 쇼핑, 데이트, 여행 등 토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테마를 선별해 그에 맞는 카드를 추천한다. 토스 앱 상에 카드사용 내역이 뜨고 그 밑에 이용자가 관심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그에 맞는 카드를 추천해주는 형태다. 신용카드 만들기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테마별로 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작성한 상세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테마를 선정하고 카드를 추천한다는 점이다. 실제 소비자의 리뷰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이 잘 활용하고 있는 대표 혜택들을 알아보거나,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재무상황을 고려한 후 바로 가입할 수 있다. 핀다의 신용카드 데이터베이스와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휴해서 활용하고 있다.

금번 출시한 ‘주계좌 플러스 체크카드 만들기’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와 연 최고 4.3% 금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주계좌 플러스’의 확장판이다. 토스는 지난 7월 신한금융투자와 제휴하여 ‘주계좌 플러스’라는 CMA연동서비스를 출시했고 3개월만에 21만 계좌를 유치한 바 있다. 체크카드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해당 계좌와 연동된 체크카드로 오프라인에서도 결제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블라인드는 1만개 이상의 기업에 재직 중인 직장인들이 회사,커리어, 재테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익명으로 대화하는 직장인 전용 커뮤니티 앱이다.최근 재테크 커뮤니티 등 앱 내에서도 다양한 커뮤니티들이 활성화되면서 핀다와 제휴하여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대출과 카드 추천 서비스를 8일 출시했다.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대출 맞춤추천 서비스와 다양한 테마의 인기 카드들을 리뷰와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신용카드 서비스를 마이페이지의 제휴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티몬 금융몰을 통해서도 클릭 한 번으로 보험, 대출, 예·적금 및 투자 관련 온/오프라인 상품을 모두 비교할 수 있다. 신용대출의 경우, 본인의 신용등급과 희망 대출 금액을 기입하면 제 1금융권, 2금융권, P2P업체에서 제공하는 등급별 평균 금리와 최대 대출한도를 알아볼 수 있다. 티몬 금융몰에서는 종종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을 알아보고 가입하면 티몬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가 활발하게 진행되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 라이프 프로모션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티몬금융몰을 통해 씨티은행 대출을 받으면 0.5%우대금리와 0.5% 적립금을 함께 제공한다. 보험 상담을 한 고객 모두에게는 적립금을 최대 2만원, 자동차보험에 가입 시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을 준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