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카드뉴스] 나도 모르게 지름신에 접신했다 소비를 부르는 ‘넛지효과’

[카드뉴스] 나도 모르게 지름신에 접신했다 소비를 부르는 ‘넛지효과’

김한상 기자 | 기사승인 2018. 01. 02. 00:00
    1. 페이스북 공유하기
    2. 트위터 공유하기
    3. 카카오플러스 공유하기
    4. 밴드 공유하기
    5.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6. 라인 공유하기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카드뉴스] 나도 모르게 지름신에 접신했다 소비를 부르는 ‘넛지효과’


1.수술로 살아날 확률 90% 입니다.


2. 수술로 사망할 확률 10% 입니다.


1번 보기를 들은 환자 대다수가 수술에 동의했고


2번 보기를 들은 환자는 대다수 수술을 거부했습니다.


분명히 같은 뜻이지만..다른 결과.


강요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선택을 유도하는 넛지 효과 때문입니다.


디자인: 박종규hosae1219@asiatoday.co.kr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