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스타벅스, 미세먼지 제로 매장 도전 ‘공기청정 시스템 150여 곳 예정’

스타벅스, 미세먼지 제로 매장 도전 ‘공기청정 시스템 150여 곳 예정’

기사승인 2018. 11. 21. 09:2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181121]
스타벅스 공기청정 시스템 운영 매장에서 바리스타와 고객이 극초미세먼지 농도 수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안내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미세먼지에 대비한 공기청정 시스템 운영 매장이 올해까지 전국적으로 150여 곳을 넘어설 것으로 2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12월말까지 150여곳이 넘는 신규 오픈 및 리노베이션 매장에 1000대 이상의 공기청정 시스템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매년 200여곳 이상의 매장에 1500대 이상의 공기청정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설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스타벅스는 연중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환경에 대비하고, 매장을 방문하는 하루 평균 5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쾌적한 휴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미세먼지 제로 프로젝트’를 지난해 1월 시작했다.

당시 식음료 매장에 일반적인 냉난방기 외에 천장 매립형 공기청정 시스템을 적용한 사례가 거의 없어서 연구개발을 의뢰한 LG전자와 1년여 동안 협력을 통해 스타벅스 매장에 최적화 시키기 위한 공기 정화 효과와 기술 테스트 등의 준비 기간을 거쳤다.

특히 스타벅스는 실내공기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공기청정 시스템 매장에 극초미세먼지 농도 수치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윤경일 스타벅스 인테리어팀 팀장은 “스타벅스는 늘 쾌적하고 편안한 매장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청정한 공기처럼 보이지 않아도 고객들이 체감하고 경험하실 수 있는 부분도 디자인의 중요한 요소”라며 “향후에도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스타벅스 환경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공기 청정시스템 설치 매장의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77%가 공기청정 시스템이 있는 매장을 찾아서 방문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으며, 공기청정 서비스 인지 후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답한 응답자는 82%에 달한 바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