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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지속적인 고객가치 혁신으로 ‘만족도’↑

SK브로드밴드, 지속적인 고객가치 혁신으로 ‘만족도’↑

기사승인 2019. 03. 2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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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이후 초고속인터넷 부문과 IPTV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수상
고객별 맞춤형 콘텐츠 통한 차별적인 가치 제공으로 고객만족도 상승
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지속적인 고객가치 혁신으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제공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클라우드·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영역에서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앞세워 넘버원(No.1) 유무선 미디어 플랫폼으로 발전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26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이 회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9년 연속 초고속인터넷 부문 및 IP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런 성과는 B tv를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함으로써 고객가치 혁신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 효과를 보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SK브로드밴드는 키즈 대상으로 자신만의 특별한 동화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살아있는 동화’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어 최근에는 홈스쿨링 서비스 ‘플레이송스 홈’을 출시하는 등 키즈 콘텐츠 라인업 다양화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 시니어 전용관 ‘VIVA 시니어’ 메뉴를 국내 최초로 개설, 최신 사용자환경(UI)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들도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에서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 중이다. B tv 시청 이력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홈화면을 통해 취향에 맞춘 이벤트와 추천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홈페이지는 고객 중심 카드형 UI로 개선하는 등 노력이 대표적이다.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B tv에서 영상으로 제공하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통해 미디어 콘텐츠의 영역 확장에도 속도를 높이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측은 “베이비·키즈가구 고객을 위한 이번 홈스쿨링 서비스 출시를 기점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유용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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