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패션·화장품 업계, ‘미세먼지’ 차단 아이템 주목
2019. 11. 12 (화)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25℃

도쿄 15.7℃

베이징 13.9℃

자카르타 32℃

패션·화장품 업계, ‘미세먼지’ 차단 아이템 주목

우남희 기자 | 기사승인 2019. 11. 08. 11:3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마운티아 미세고 시리즈_알렉사다운자켓 화보컷
마운티아 미세고 시리즈 ‘알렉사다운자켓’
패션, 화장품 업계가 미세먼지 차단 아이템에 주목하고 있다.

패션 업계는 ‘스모그 꾸뛰르(미세먼지에 맞는 맞춤복)’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미세먼지 차단 제품을 활용한 패션에 주목하고 있다. 마스크는 한철 쓰는 소모품에서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화장품 업계 또한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템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컬처 브랜드 마운티아가 선보인 ‘미세고(MISE-GO) 시리즈’는 미세먼지 흡착을 예방하는 기능성 의류다. 마운티아의 자체 개발력을 통해 완성된 ‘미세고’ 원단은 정전기 방지 효과와 함께 미세먼지보다 더 작은 입자로 섬유 표면에 코팅막을 형성해 야외활동 후 의류에 흡착돼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차단함으로써 실내 공기 악화를 방지한다.

겨울용 헤비다운인 ‘알렉사다운자켓’은 이러한 미세고 원단을 적용한 제품으로 미세먼지가 심한 겨울철 야외활동 시 제격이며, 집에 들어서기 전 옷을 한번 털어주기만 하면 바깥의 미세먼지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에 패치형 포켓을 적용해 캐주얼하게 착용하기 좋으며 내구성 역시 뛰어나 각종 생활 스크래치에도 강하다.

마스크는 미세먼지 이슈와 만나 기능성을 갖춘 패션 아이템으로 거듭났다. 패션 미세먼지 마스크 브랜드 ‘에티카’가 선보인 ‘에티카 에어웨이’는 자체 원천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핵심 소재인 ‘고효율 여과 집진필터(Melt Blown)’가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차단한다.

특히 기존의 KF94 마스크는 호흡이 불편한 데 비해 해당 제품은 에어밸브를 적용해 호흡이 편안하며 미세먼지 제품임에도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트렌디한 컬러 9종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이미지 1] 에티카 어린이용 KF80 에티카 키즈 마스크 출시
에티카 어린이용 KF80 에티카 키즈 마스크
에티카는 지난달 25일 미세먼지가 심화되는 가을철을 맞아 어린이용 신제품 KF80 미세먼지 마스크 ‘에티카 에어웨이 키즈’를 출시하기도 했다. 고효율 여과 집진필터를 마스크에 적용해 초미세먼지를 80% 이상 차단해준다. 특히 날숨을 배출하는 에어밸브가 부착돼 호흡이 편안하며 입에 닿지 않는 돔 형태 구조로 마스크 착용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끈 길이 조절이 가능한 이어클립, 오랜 시간 착용에도 귀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납작한 형태의 부드러운 이어밴드 등을 적용했다. 색은 ‘어드벤처 블루’, ‘원더랜드 핑크’, ‘에너제틱 옐로우’ 세가지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보습 전달 및 미세먼지를 차단해주는 크림 워터 미스트 ‘필라그린 크림 워터 미스트’를 출시했다.

이 미스트는 미세먼지 차단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해 미세먼지를 막아줄 뿐 아니라 ‘필라그린 콤플렉스’ 성분 함유로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필라그린 콤플렉스 외에도 피부 수분을 지켜주는 오일수와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3중 보습 레이어링으로 깊은 보습력을 자랑한다. 닥터지 공식 쇼핑몰 및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미세먼지에는 수은, 납과 같은 유해물질도 포함돼 있어 모공 속 깊은 곳까지 꼼꼼한 세정을 돕고 외부 환경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지아나앤오드리의 ‘순수 클렌징 패드’는 수분을 가득 머금은 두툼한 엠보면이 유해물질은 물론 메이크업까지 간편하게 닦아주는 제품이다. 화학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전기를 이용해 잔류 이온물질을 제거한 고순도의 초순수 정제수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적다.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특허 받은 미성숙 감귤 추출물 Eosidin과 감귤, 알로에, 브로콜리에서 추출한 성분을 배합해 미세먼지 세정과 모공 케어를 돕는 BioDTox 성분을 함유했다.

리얼베리어 ‘크림 클렌징 폼’은 부드럽고 미세한 크림 거품이 피부를 촉촉하게 딥 클렌징 해주는 저자극 약산성 크림 클렌징 폼이다. 독자 개발 복합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에 버블 크림 공법을 적용해 세안 시 수분손실을 최소화하고 피부에 보습보호막을 형성시켜 준다. 임상시험을 통한 초미세먼지 모사체 세정 효과 테스트에서 미세먼지 제거 효과를 입증했다.

닥터지, 미세먼지 차단 크림 워
닥터지 ‘필라그린 크림 워터 미스트’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