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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새로운 정부혁신 브랜드(BI)를 ‘보다 나은 정부’로 확정·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BI는 공공데이터 서비스 전달체계 개선에 초점이 맞춰진 지난 정부의 혁신 브랜드 ‘정부3.0’과 달리,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혁신 정부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20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새로운 정부혁신 BI인 ‘보다 나은 정부’는 두 가지 뜻을 가진 중의어 ‘보다’를 통해 국민의 뜻과 문제를 언제나 살피며(See), 보다 더(better) 나은 정부를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BI의 뒷부분에 위치한 ‘정부’ 부분에는 ‘보다 나은 (산림청)’ ‘보다 나은 (국민참여)’와 같이 다양한 키워드를 적용할 수 있게 해, 개별 정부부처나 단체의 로고, 정책명 등을 활용해 통일성 있는 정부 혁신 방향을 제시할 수 있게 했다.
또 ‘보다 나은 정부’에서 ‘정부’ 오른쪽 상단에는 미래 지향적인 혁신을 해 나가겠다는 의미로 ‘플러스(+)’ 형태를 적용했다.
행안부는 앞으로 이번에 공개한 BI를 명함·책자·봉투·공문서 등 인쇄물과 디지털문서·전자문서·옥외물 등에 적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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