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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미국 프리미엄 브랜드 1위 등극

제네시스, 미국 프리미엄 브랜드 1위 등극

기사승인 2017. 06. 22.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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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80
제네시스 G80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미국 시장 진입 첫 해에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2017 신차품질조사(IQS)’에서 13개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1위(77점)를 기록했다.

이번 신차품질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를 대상으로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차량의 고객들에게 233개 항목에 대한 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로,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제네시스는 2013년부터 4년간 신차품질조사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기록했던 포르쉐(78점)를 제치고 최고 순위를 기록했으며, 32개 전체브랜드 가운데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5년 11월 탄생해 ‘인간 중심의 진보’라는 브랜드 방향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 공략에 나섰으며, 지난해 8월 독립 브랜드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미국은 중국과 함께 전세계 고급차 시장에서 포르쉐, 벤츠, BMW, 렉서스 등 글로벌 프리미엄 세단의 대표적인 판매 거점이자 가장 치열한 격전지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이번 신차품질조사에서 우수한 품질평가를 획득한 것은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음은 물론,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의 높은 품질기술력을 입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종별 평가에서도 EQ900(현지명 G90)과 G80 역시 각각 대형 프리미엄 차급과 중형 프리미엄 차급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한편, 제네시스의 G90은 이달 초 미국의 자동차 전문 컨설팅 조사회사인 오토퍼시픽사가 발표한 ‘2017 차량 만족도 조사(VSA)’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받으며 고급차 부문 1위 및 특별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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