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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스타트업!]“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대표 여행 서비스 플랫폼으로…”

[파워, 스타트업!]“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대표 여행 서비스 플랫폼으로…”

기사승인 2014. 08. 19.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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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짜이서울'에 투자했나
① 매년 30%씩 요우커 증가
② 풍부한 인프라·노하우
③ 팀원 35%가 중국인
짜이서울로고
짜이서울 로고
(주)짜이서울은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요우커·遊客)에게 현장에서 직접 취재한 여행 정보와 여행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 여행 서비스 플랫폼이다.

지역 및 종류별 관광지의 상점 영업시간, 가격, 메뉴 등 상점에 대한 각종 정보 및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유저들이 관광지와 상점에 대한 리뷰와 평점을 남길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보다 생동감 있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짜이서울 순환버스
짜이서울 순환번스
중국 최대 여행사인 취날(Qunar) 등 과 협력으로 가이드 매칭 서비스인 ‘따이니왈’을 선보이고 있으며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짜이서울 순환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 여행에서 겪게 되는 모든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제공함으로써 요우커를 위한 대표적인 한국 여행의 온라인 투 오프라인(O2O·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케이큐브벤처스가 짜이서울에 투자한 첫 번째 이유는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는 중국인 관광객 때문이다.

지난 20년 간 방한한 중국인 관광객 시장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 경제의 성장과 소득 수준 향상으로 더욱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매년 30%씩 증가하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은 2018년에는 약 10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들 관광객이 한국에서 소비할 금액은 연간 약 25조원(한화)으로 예상되고 있다.

두 번째는 오프라인 사업을 통해 축적된 풍부한 인프라와 노하우다. 2011년부터 오프라인 사업으로 발행해 온 중문 한국 여행 매거진은 2014년 누적 발행 부수가 100만부를 돌파했다. 이는 국내 최대 수준 규모다. 중문 매거진을 기반으로 서울 내 주요 관광지, 상점, 여행 상품 등 한국 내 최고 수준의 중문 콘텐츠 데이터베이스(DB)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온라인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위한 강력한 자산과 노하우라고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막강한 팀 구성이다. 짜이서울 전체 팀원 중 35%가 중국인으로 구성,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긴밀한 현지 네트워크를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중국인 팀원들이 직접 사전 리서치를 진행하고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직접 인터뷰 및 취재를 진행한다.

그 만큼 경쟁업체보다도 중국 관광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무엇보다 중국과 한국 두 나라를 사랑하는 양국의 젊은이들이 모인 팀이라는 점에서 서비스의 본질에 부합하는 팀 구성이라 볼 수 있다.

케이큐브벤처스 관계자는 “한국은 중국 여행 시장에서 가장 비중 높은 국가로 떠올랐으며 이는 앞으로 국내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오프라인에서 축척된 노하우와 온라인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통해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대표적인 한국 여행 서비스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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