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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이동전화’ 1위 선정

KT,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이동전화’ 1위 선정

기사승인 2014. 09. 18.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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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사진자료1] 1등 KT, 이동전화도 1등!
KT가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의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2개 분야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KT 마케팅부문 통화사업당당 한준석 상무(왼쪽)와 한국표준협회 회장인 동국대 백수현 석좌교수(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KT
KT는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의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2개 분야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상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한 품질 측정모델로 해당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 지표다.

KT는 KS-QEI 이동전화 부문 1위 선정은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KT는 타사보다 늦게 롱텀에볼루션(LTE)서비스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10만 광대역 LTE 기지국 구축 △일반 WiFi보다 3배 빠른 ‘olleh GiGA WiFi’ 제공 △3사 중 유일하게 7만 원대 요금으로 유·무선 음성 무제한 통화 및 데이터 무제한의 혜택을 제공하는 ‘완전무한(LTE)’ 요금제 △스펀지 플랜, 좋은 기변, 제휴 상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국내 최다 가입자를 확보한 ‘올레 인터넷’은 광통신망이 전화국에서부터 각 가정까지 100% 연결된 FTTH(Fiber to the home)를 기반으로 안정적이고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올레 인터넷 다이렉트’를 출시하는 등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김철수 KT 고객최우선경영실 전무는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KT의 노력이 품질만족지수 2개 분야 1위 달성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최고로 만족하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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