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안방에서도 매장에 온 듯한 기분으로”…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VR 스트리트’ 도입

“안방에서도 매장에 온 듯한 기분으로”…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VR 스트리트’ 도입

기사승인 2018. 09. 19. 08:5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VR 기술을 활용해 실제 매장에 있는 것처럼 쇼핑을 할 수 있는 ‘VR 스트리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뉴욕 디자이너 핸드백 브랜드 ‘조이그라이슨’ 매장(왼쪽)과 주방 브랜드(WMF·실리트 등) 매장.
롯데홈쇼핑은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 기술을 활용해 실제 매장에 있는 것처럼 쇼핑을 할 수 있는 ‘VR 스트리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VR스트리트’는 입체(3D) 화면으로 매장 곳곳을 살펴보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체험형 서비스다. 덴마크 디자인 스토어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 뉴욕 디자이너 핸드백 브랜드 ‘조이그라이슨’, 국내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 등 국내외 유명 플래그십 매장 6곳을 VR 기술을 활용해 그대로 재현했다.

계절이나 이슈에 따라 변경되는 매장의 모습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단순 온라인 전시장이 아닌 구매까지 연계된 가상 쇼핑 공간으로 정착시킬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까지 100여 개 브랜드의 매장을 구현하고,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로 구성된 오프라인 매장 ‘스튜디오샵’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VR 스트리트’는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 ‘테마샵’을 선택한 후 ‘VR 스트리트’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9월 상품 추천서비스를 시작으로 이미지 검색(2018년 4월), 증강현실(AR) 서비스(2018년 8월)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것 등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사업 전반에 혁신을 추진하는 ‘디지털 전환(DT·Digital Transformation)’의 일환이다.

지난달에도 모바일앱에서 판매되는 TV홈쇼핑 생방송 상품을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는 ‘TV보이스 쇼핑’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외에도 이달부터 TV방송 상품 편성에도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하는 등 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내부 업무 프로세스 혁신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상품 추천 서비스부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쇼핑 서비스까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고객 편의 중심의 서비스 선도적으로 제공해 오고 있다”면서 “앞으로 고객들에게 가장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선진화된 쇼핑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