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제공=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디지털 플랫폼인 ‘1Q 영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원되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는 모바일, 인터넷, 전화 등의 비대면 채널로 상담 신청을 요청하는 손님에게 대면 등의 방법으로 전문 상담을 제공하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11월부터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만 제한적으로 시범 운영해 왔던 서비스를 더 많은 손님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날붕터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키로 했다.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신청하려면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로 검색하거나, KEB하나은행의 모바일 웹, 스마트폰뱅킹 앱(1Q뱅크) 및 인터넷뱅킹 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신청 란에 금융거래 목적과 종류, 서비스 가능지역을 입력하면 된다.
전용 콜센터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고 KEB하나은행과 제휴를 맺고 있는 앱인 ‘네모’, ‘호갱노노’ 및 ‘부동산 114’, ‘닥플’, ‘T WORLD’ 등의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며 금융서비스 제공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는 대출 및 대출실행과 연계된 은행계좌 신규, 전자금융 신규, 체크카드 신규 등 은행 업무의 제반 거래를 우선적으로 손님에게 서비스하고 향후 제공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