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부침주 현대차]전문가 5인에게 듣는다…현대차그룹, 미래를 위해선 '변화' 필요

    한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회사인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경기침체와 선진 시장의 판매부진, 신흥시장의 더딘 확장 등으로 글로벌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은 만큼 돌파구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8일 아시아투데이는 전문가 5명에게 향후 자동차 시장..

  • [파부침주 현대차] 현대·기아차 25만대 강제 리콜… '연구소 경영'으로 '품질경영' 논란 잠재..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1분기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 여파와 대규모 리콜 사태 등으로 고전하고 있는 가운데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연구조직인 전략기술연구소 신설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연구소 출범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한편 친환경차·커넥티드..

  • [파부침주 현대차]현대차그룹, 출범 22년 만에 해외 판매 1억대 달성?…'올해가 분수령'

    현대자동차그룹이 향후 5년 내 해외 판매 1억대를 돌파할 것이 확실시된다. 이는 현대자동차가 기아자동차를 인수한 이후 22년 만이다. 다만 사드보복의 영향을 받고 있는 중국 시장과 포화상태로 정체기에 들어선 미국 시장 판매가 발목을 잡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가 최대 고비가 될 전..

  • [파부침주 현대차] 현대·기아차, 브림스 시장 '올인'해 신성장동력 찾는다

    현대·기아자동차가 ‘G2(미국·중국)’ 시장에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신흥 시장인 ‘BRIMs(브라질·러시아·인도·멕시코)’ 4개국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중국에 이어 차세대 자동차 시장으로 주목받는 인도에 새로운 공장 설립을 검토하고 있는 것이다. 현대·기아차는 철저한 현지..

  • [파부침주 현대차]'단순한 전시장? No!'…'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가보니

    “다소 어지러울 수 있으니 컨디션이 좋지 않은 분은 탑승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4D 시뮬레이터로 WRC(월드랠리챔피언십) 간접 체험을 하기에 앞서 3D 안경을 나눠주던 큐레이터가 했던 말이다. 의례적으로 하는 말로 이해하고 자리에 앉았다. 잠시 후 스크린 영상이 시작됐다. 처..

  • [파부침주 현대차] 브랜드 정체성 담은 '공간 마케팅'으로 '현대차 DNA' 깨운다

    현대자동차가 브랜드 체험관 ‘현대모터스튜디오’를 통해 스페이스(공간)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국내외 4개(서울·하남·고양·모스크바)의 모터스튜디오를 비롯해 베이징 지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것이다. 현대차는 고객의 참여를 바탕으로 한 체험·공간 마케팅을 시도함으로써 브랜드 선호도를 높..

  • [파부침주 현대차]'멀리보고 가라' 현대·기아차, 차별화 필요하다

    현대·기아자동차가 승용차 판매를 앞세워 내수시장 회복에 나서고 있다. 특히 주력모델에 힘을 싣는 모양새다. 현대차는 지난해 말 그랜저 완전변경(풀체인지)모델을 출시했으며 지난달 쏘나타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신차급으로 내놓았다. 더불어 5월 중 기아차는 스팅어, 하반기에는 제..

  • [파부침주 현대차] 기아차, 'RV' 중심 고급화 전략으로 프리미엄 시장 뚫어라

    기아자동차가 고성능 스포츠 세단 ‘스팅어(Stinger)’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브랜드 고급화에 나선다. 현대차 제네시스가 국내외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가운데 기아차도 고급화 전략이라는 초강수를 둔 것이다. 그룹 차원에서는 ‘제 살 깎기’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러..

  • [파부침주 현대차]'아낌없는 R&D 투자' 현대·기아차, 최종목표는 '자율주행·커넥티드카'

    현대·기아자동차가 연구개발(R&D) 투자를 확대하며 ‘자율주행·커넥티드카’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향후 자동차가 단순한 이동수단의 개념이 아닌, 정보를 분석·활용함으로써 일상생활의 중심이 될 것이란 자동차 시장 트렌드에 발 맞추기 위함이다. 현대·기아차는 연구개발 역량 집중은..

  • [파부침주 현대차] 현대·기아차, 독자 기술력 바탕으로 미래 친환경차 시장 '정면돌파'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해 칼을 빼들었다. 그룹 차원의 친환경차 연구·개발(R&D) 중장기 전략을 공개하고 지난달 31일 개막한 서울모터쇼에서 독자적인 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신차를 잇따라 선보인 것이다. 현대·기아차는 차세대 친환경차 출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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