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청장은 지금] 김경호 광진구청장, 기부문화 확산 기여에 ‘한 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14010008757

글자크기

닫기

김소영 기자

승인 : 2023. 11. 14. 16:26

광진구, 14일 제1회 나눔의 날 행사 개최
김 구청장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할 것“
[포토] 우수기부자 감사패 수여하는 김경호 광진구청장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14일 오후 서울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광진 나눔의 날' 행사에서 우수기부자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정재훈 기자
basic_2021
"취약계층의 일상이 걱정되는 추운 겨울철이 찾아왔습니다. 모아진 성금과 물품으로 긴급 구호 지원, 200가구 보듬기 사업을 수행해 숨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이들이 실질적인 도움과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14일 오후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제1회 나눔의 날 행사에 참석해 지역 곳곳 나눔 문화 확산에 나섰다.

김 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15개 동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오늘 이 행사는 매년 많은 지역 주민들이 기부에 동참해주셔서 준비된 행사"라며 "(행사를 통해) 기부와 나눔의 문화가 뿌리내리고 성숙해져서 서로가 서로를 챙기는 광진구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포토] '제1회 광진 나눔의 날'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14일 오후 서울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광진 나눔의 날' 행사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정재훈 기자
광진구는 일년 내내 기부금을 받고 있으며 지난달 기준 5175건·22억 2000여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구는 추위가 성큼 다가온 만큼 이달 15일을 기점으로 취약계층의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광진구가 후원하고 광진복지재단과 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 구청장을 비롯해 김석회 광진복지재단 이사장, 신혜영 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광진구의회 의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광진구립도서관 광진앙상블 바이올린 연주를 시작으로 우수사례 영상 시청, 우수기부자 감사패 수여, 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포토] 김경호 광진구청장, 우수기부자 감사패 수여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14일 오후 서울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광진 나눔의 날' 행사에서 우수기부자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정재훈 기자
김 구청장은 메인행사인 선포식에서 분홍색 슬로건을 들고 큰 목소리로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를 외쳤다.

김 구청장은 "구민 모두가 모인 자리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 나눔활동을 해주시는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 올해 처음으로 광진 나눔의 날을 마련했다"며 "어려운 경기에도 이웃을 위해 나눔활동을 해주신 우수 기부자님을 비롯해 모든 기부자들께 이웃사랑 실천에 함께 해주셔서 다시 한번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이어 "부쩍 추워진 날씨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기부활동에 구민 여러분의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포토] 김경호 광진구청장, 2024 희망온돌 따뜻한겨울나기 선포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14일 오후 서울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광진 나눔의 날' 행사에서 김석회 광진복지재단 이사장 등 참석자들과 함께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선포를 하고 있다. /정재훈 기자
김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