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진, YTN 최대주주 박탈… 이제 방미통위가 답할 때"
-

법관대표회의 시작…'내란재판부·법 왜곡죄' 입장 밝히나
전국 법관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여당의 사법개혁을 논의하는 전국법관대표회의가 8일 열렸다. 이날 오전 10시 7분께 경기 고양시 일산 사법연수원에서 열린 전국법관대표회의는 구성원 126명 중 재석 84명으로 개회했다. 현재는 참석자가 늘어 108명이 재석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의장을 맡은 김예영 서울남부지법 부장판사는 모두발언에서 "현재 국회에서 사법제도에 관한 여러 중요 법안들이 논의 중이고, 국민에게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며 "법관들이 재판에 관한 전문성이나 실무 경험에서 나오는 의견들을 국민들께 상세히 말씀드리는 것 또한 책무라고 생각된다"고 밝혔다. 김 부장판사는 "법관들의 생각은 매우 다양하고, 오늘도 치열한 토론이 예상된다"며 "모든 법관은 국회의 입법권이나 여야를 불문한 정치권과 학계, 시민사회의 논의를 존중할 뿐만 아니라, 재판을 담당하고 있는 법원의 의견도 고려 해서 국민의 요청과 기대에 최대한 부합하는 제도개선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생각한다. 오늘의 논의..
-

박나래, 방송활동 중단 선언…"모든 게 제 불찰, 깊이 반성"
개그우먼 박나래가 최근 불거진 '매니저 갑질'과 '불법 의료행위' 의혹과 관련해 방송 활동 중단을 알렸다, 박나래는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모든 것이 깔끔하게 해결되기 전까지 방송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어 "어제서야 전 매니저와 대면할 수 있었고 저희 사이의 오해와 불신들을 풀 수 있었다. 여전히 모든 것이 제 불찰이라고 생각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면서 "그 동안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박나래는 이번 결정으로 MBC '나 혼자 산다'와 '구해줘 홈즈', tvN '놀라운 토요일' 등 그동안 고정으로 출연해 온 프로그램들에서 하차할 전망이다. 지난해 2006년 KBS 21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그는 2019년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았고, 이듬해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예능상을 차지했다.
-

롯데백화점 동래점, 3990억에 매각…2034년 영업 종료
30년 넘게 부산 동래구 랜드마크로 자리해온 롯데백화점 동래점이 3990억원에 매각됐다. 2034년 12월 영업을 종료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부산 동래구 온천동 502-3번지 롯데백화점 동래점 부지(대지면적 2만6299㎡·약 7955평)가 지난달 5일 3990억원에 거래를 완료했다. 평당 매입가는 약 5000만원 수준이다. 해당 부지는 롯데쇼핑이 소유했던 것을 자산운용사 캡스톤자산운용이 인수해 보유하고 있었다. 롯데백화점은 세일앤리스백(건물을 매각한 뒤 임차해 영업하는 방식) 형태로 영업 중이다. 롯데백화점은 매각 후에도 계약..
-

WSJ "중국의 대만 침공, 노르망디 상륙작전보다 어려워"
대만 유사시 문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주한미군 역할 조정,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개입 시사 발언으로 유발된 중·일 갈등에서 보듯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큰 안보 현안이다. ◇ 대만 유사시, 인도·태평양 지역 최대 안보 현안 부상 미국 인도·태평양 사령부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대만과의 통일을 '역사적 필연'이자 '중국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데 필수 불가결인 것'으로 보고 인민 해방군에 2027년까지 대만을 침공할 준비를 마치라고 지시하는 등 무력 사용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 있..
-

LG엔솔, 벤츠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2조원 '잭팟'
LG에너지솔루션이 8일 메르세데스-벤츠와 2조600억원 규모의 전기차(EV) 배터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8년부터 2035년까지다. 이날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메르세데스-벤츠 AG와 2조600억원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공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이 벤츠와 체결한 배터리는 유럽과 북미 전기차를 대상으로 한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달 13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방한한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회장과 만나 미래차 협업에 대해 논의했다. L..
-
"색깔 왜이래?" 50만원짜리 초고가 신라호텔 케이크 논란
-
업비트, 피해자산 26억 동결…"전액 회사 자산으로 보전"
-
한일, 新 경제연대 띄운다…'미래산업·저출산·문화' 3대 협력
-
브라질도 털렸다…무장 남성, 마티스 판화 8점 훔쳐 도망
-
임기 중 대체복무한 김민석 구의원…법원 "법 위반 아니다"
구의원 임기 중 병역 대체복무를 했다는 이유로 의원직 상실 통보를 받았던 김민석 서울 강서구의원에 대해 법원이 의원 지위를 인정한다는 판단을 내렸다. 병역법상 사회복무요원에게 공무원의 신분을 부여하거나 지방의회의원직을 겸임할 수 없도록 하는 규정이 없다는 취지에서다. 서울행정법원 행정4부(김영민 부장판사)는 김 의원이 강서구의회 의장과 강서구의회를 상대로 낸 지방의회의원 지위 확인의 소에서 원고 일부 승소로 판결했다고 8일 밝혔다. 김 의원은 2022년 6월 강서구의회 지방의회의원 선거에서 당선된 후 임기 중이던 2023년 1월..
-
맘다니 "ICE에 따르지 않을 권리 있다…뉴욕시민 보호할 것"
-
대기업 59% "경영환경 불안…내년 투자계획 없거나 미정"
-
'AI·투자 빅샷' 모두 만난 李…수십조 프로젝트 구체화 성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