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힘, 국회 앞 무기한 천막농성 돌입…"8대 악법 저지 투쟁"
국민의힘이 10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내란전담재판부와 법왜곡죄 등 8대 쟁점 법안에 맞서 무기한 천막 농성에 돌입했다. 민주당이 법안 철회를 선언할 때까지 농성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국민의힘은 내란전담재판부·법왜곡죄·대법관 증원·4심제 도입·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 대상 확대 법안을 '사법파괴 5대 악법'으로, 정당 현수막 규제·유튜버 징벌적 손해배상제·필리버스터 제한 법안을 '국민 입틀막 3대 악법'으로 묶어 '8대 악법'이라고 규정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 앞에 마련된 '8대 악법..
-

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에 "전부 허위, 사실무근"
-

K2전차·장갑차 195대 페루에 수출한다…2조원대 성과
대통령실은 9일 페루 육군이 활용하게 될 지상장비를 공급하기 위한 페루정부와 우리 방산업체 간 '총괄합의서(Framework Agreement)'가 체결됐다고 밝혔다. 2조 원에 육박하는 규모로 추정된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페루 육군은 우리 방산업체와 페루 국영 방산기업과 협업해 K2전차 54대와 차륜형 장갑차 141대를 비롯해 총 195대를 도입할 예정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내년까지 이행 계약 체결을 위한 이정표가 세워졌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이번 총괄합의를 통한 지상 장비 수출 규모는 지역 방산 수출 중 최대 규..
-

[속보] 원로 영화배우 김지미, 미국서 별세…향년 85세
[속보] 원로배우 김지미, 미국서 별세…향년 85세
-

ADB, 내년 韓성장률 1.7% 전망…관세 타결에 상향 조정
아시아개발은행(ADB)가 정부의 소비 진작 조치와 관세협상 타결의 영향에 따라 2026년 한국의 경제성장률을 기존보다 상향된 1.7%로 전망했다. 다만 부동산시장 약세와 글로벌 무역의 불안정성 등 하방 리스크는 아직 남아있다는 분석이다. 10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ADB는 이날 발표한 '2025년 12월 아시아 경제전망'에서 한국의 2025년, 2026년 경제성장률 전망을 9월 대비 0.1% 포인트(p) 상향한 0.9%, 1.7%로 전망했다. 이는 정부의 경기부양 조치의 소비 진작 효과, 글로벌 반도체 수요, 관세협상 타결 등..
-

트럼프 "관세 위법 판결시 최대 안보 위협"…대법원 압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관세 정책에 대해 연방대법원이 위법 판결을 내리면 역사상 최대 안보 위협이 될 것이라고 9일(현지시간)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서 "미국의 국가 안보 역사상 가장 큰 위협은 대법원의 관세에 대한 부정적인 판결이 될 것"이라며 "우리는 재정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될 것"이고 밝혔다. % 이어 "이제 유럽도 이미 다른 나라들에 하듯이 중국에 관세를 부과하려 하고 있다"며 "우리는 다른 국가들이 이미 하고 있는 일을 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유..
-
"또 깜빡했네" 코로나 감염 뒤 기억력 저하…이유 찾았다
-
日경차 한국 상륙 가능성…침체된 시장 흔들 변수 되나
-
"넷플릭스·워너브러더스 합병 안돼"…美소비자 집단 소송
-
강제수사·美집단소송·김범석 청문회까지…쿠팡 '사면초가'
-
2028년 유엔해양총회 韓 유치 확정…유엔총회 결의 채택
오는 2028년 한국에서 차기 유엔해양총회(UNOC)가 열린다. 유엔총회는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본회의를 열어 한국에서 차기 유엔해양총회를 개최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표결에 부쳤고, 찬성 169표, 반대 2표(미국·아르헨티나)로 채택했다. 기권한 나라는 없었다. 유엔해양총회는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14(해양환경·해양자원의 보전 및 지속 가능한 활용) 이행을 목표로 3년마다 열리는 해양 분야의 유엔 최고위급 회의로, 선진국과 개도국이 공동 개최한다. 차기 회의의 공동 주최국으로 한국과 함께 칠레를 선정했다. 칠레는..
-
마약수사 외압 의혹 "사실 무근" 결론…백해룡은 '반발'
-
'특검 편파수사' 공세수위 높이는 野…"민중기 특검 고발"
-
野 "정원오 띄운 李, 선거개입 신호탄"…민주는 표정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