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강원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주민 위원장과 이수진 간사 등 소속 위원들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회의실에서 대한전공의협의회 소속 한성존 비상대책위원장과 위원들을 만나 중증·핵심의료 재건을 위한 간담회를 하고 있다.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회의실에서 박주민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대한전공의협의회 한성존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한 비대위원들과 중증·핵심의료 재건을 위한 간담회를 하고 있다.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중증·핵심의료 재건을 위한 간담회에서 박주민 위원장(왼쪽)과 대한전공의협의회 한성존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이 대화하고 있다.
대한전공의협의회 소속 한성존 비상대책위원장과 위원들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회의실에서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박주민 위원장과 이수진 간사 등 소속 위원들을 만나 중증·핵심의료 재건을 위한 간담회를 하고 있다.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회의실에서 박주민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대한전공의협의회 한성존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한 전공의들과 중증·핵심의료 재건을 위한 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재명 정부의 첫 내각 장관 후보자들의 자격 검증을 하는 인사청문회 '슈퍼위크'가 시작됐다. 청문회 증인석에 선 후보자들이 각종 도덕성 문제 의혹을 받고 있는데, 이를 둘러싼 여야의 공방으로 청문회 시작부터 파행을 빚었다.14일 국회에선 △강선우 여성가족부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재수 해양수산부 △정동영 통일부 등 4개 부처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가 열렸다.청문회 개의 전부터 소란스러웠다. 강 후보자 청문회에선 '보좌진 갑질' 의혹을 두..
이재명 정부의 첫 내각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시작되면서 주요 후보자들의 사생활·도덕성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다.14일 국회에선 4개 부처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렸다. 이날 열린 인사청문 후보자들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은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게 쏠렸다.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개의 전부터 '자료제출 불성실', '증인채택 불발'에 대한 야당의 반발이 이어졌다. 여가위 소속 조은희..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새로운 당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늦어도 '8월 하순까지'는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선관위 부위원장을 맡은 정점식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첫 선관위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전당대회를 8월 중순, 늦어도 하순까지는 한다는 원칙을 세웠다"며 "2차 회의에서 전당대회 일정을 확정한다"고 밝혔다.정 사무총장은 "기본적으로 2차 회의에서는 최소 전당대회 일정을 확정해야..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대표를 두고 경쟁하고 있는 정청래·박찬대 후보가 '명심(明心)'을 자처하며 선거운동에 나서고 있다. 두 후보는 상대를 헐뜯는 네거티브는 최대한 자제하고 자신의 강점을 내세우며 서로 당대표 적임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후보는 14일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나와 '내란종식'과 검찰·언론·사법개혁 등 '3대개혁' 완수를 강조했다. 정 후보는 박 후보가 발의한 내란특별법에 대해 "취지가 좋고 시의적절..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후보자의 외모를 언급하는 발언이 나와 인신공격 논란이 일었다. 14일 열린 청문회에서 야당 의원들은 강 후보자를 향해 "고운 얼굴로 거짓말한다"고 비판했고 여당은 이를 '외모지상주의'라며 반발했다.이 날 논란은 강 후보자가 '보좌진 갑질 의혹' 제보자에 대한 법적 조치를 검토한 사실이 없다고 부인하는 과정에서 불거졌다. 조은희 국민의힘 의원은 강 후보자를 향해 "지금 후보자는 고운 얼굴 고운 목소리..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14일 내란특검팀을 향해 "국민의힘의 내란 방조 혐의를 낱낱이 밝혀달라"고 촉구했다.박 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은석 내란 특검팀이 국회 비상계엄 해제를 방해한 국민의힘 의원들을 수사할 전탐팀을 꾸렸다고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박 후보는 "계엄 해제 의결을 막기 위해 계엄군이 국회를 침탈했을 때 대다수 국민의힘 의원들은 본희의장에 없었다"며 "추경호 원내대표는 의원총회 장소를 계속 변경했고, 심..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왼쪽부터), 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의원 질의를 듣고 있다. 이재명 정부 초대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이날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14일 국회에서 열린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최민희 위원장과 김현 여당 간사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를 듣고 있다.
강선우 청문회, ‘갑질’ 피켓 공방에 15분만에 파행
강선우 “상처받았을 보좌진들에 사과…법적조치 뜻 밝힌적..
강선우 청문회, “갑질왕” vs “내란정당”…與·野 정면..
“갑질 사과하라”…강선우 청문회 전 野 보좌진들 항의시위
“돈 한 푼 없이 계셔” 尹 영치금 계좌 공개 하루 만에..
李 국정지지율 64.6%…전주比 2.5%↑[리얼미터]
강선우 청문회, ‘고운 얼굴’ 발언에 ‘인신공격’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