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이 운영하는 농수축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고흥몰'에서 선보인 2025년산 고흥 햅쌀이 전국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고흥군에 따르면 최근 진행된 카카오톡 톡딜에서는 회원 700만 명을 대상으로 광고가 노출됐으며, 나흘간 판매 예정이던 10kg 1만 2500포대가 불과 2시간 만에 전량 판매되며 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 고흥몰 자체 판매에서도 현재까지 10kg 7600포대가 판매돼 2억 4300만 원의 매출을 올리며 고흥 햅쌀 인기가 크게 늘고 있다. 앞서 지난 8월 코엑스에서 열린 한가위 명절선..
전북 군산시보건소는 질병관리청이 지난달 19일 자로 전국에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예방수칙 준수와 모기 물림 주의를 당부했다. 9일 시에 다르면 말라리아 경보 발령은 매개 모기에게 물릴 경우, 채집된 모기로부터 말라리아 원충이 검출되면 전국 단위로 경보가 확대된다. 앞서 질병관리청은 31주 차(7월 28~8월 3일) 강원 양구군에서 채집된 얼룩날개모기류에서 국내 첫 삼일열말라리아 원충 감염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말라리아는 말라리아 원충에 감염된 모기에 물림으로써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국내에서는 주로 위험지역(서..
전북 전주시가 '대한민국 정신건강 으뜸도시'로 나아가기로 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8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정신건강 으뜸도시 비전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전주시는 마음돌봄 인프라를 촘촘히 조성해 정신건강 선도도시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우 시장이 발표한 대한민국 정신건강 으뜸도시 비전은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원하면 전문심리상담서비스를 제공받고, 60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매년 최소 1회 치매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 것이 핵심목표다. 또, 마을 곳곳에 마음돌봄 교육 공간이 운영되고,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