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의 청정 해안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자전거 여행과 함께 유자 등 지역 특산물과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2025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 여행'이 인기를 끌며 마무리 됐다. 16일 고흥군에 따르면 경기도·수도권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참가자들은 마리안느·마가렛 연수원을 출발해 소록대교와 거금대교, 거금도 남·북부 해안도로를 거쳐 다시 연수원으로 돌아오는 약 60㎞ 코스를 완주했다. 참가자들은 자전거 라이딩과 함께 코스 내 거금휴게소, 금의시비공원, 김일기념체육관 등 6개 지점에서 진..
새만금개발공사는 새만금 수변도시의 '첫 분양'을 앞두고 오는 17일(수) KTX 익산역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이용객을 대상으로 시민 참여형 홍보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호남권 주요 교통 거점을 활용한 사전 판촉 활동의 일환으로, 현장 상담을 통해 수변도시의 가치와 미래 성장 가능성을 체감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서는 2025년 하반기 공급 예정인 근린생활시설용지(8820㎡), 단독주택용지(2만242㎡)의 입지 특성과 수변도시 개발 방향을 소개하고, 새롭게 개설된 카카오톡 분양상담..
2025년 제30회 필봉마을굿 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전북 임실필봉문화촌에서 펼쳐진다. 15일 군에 따르면 올해로 30회를 맞이하는 필봉마을굿 축제는 전북특별자치도 대표 공연 예술제로 임실필봉농악을 비롯한 국가 무형유산 공연을 한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는 신명 나는 축제이다. 주요 행사로는 무형유산 초청공연, 중국민족예술단공연, 창작연희극, 필봉야류 달굿, 전국전통연희 경연대회, 농악 역사 기획 전시 등이 마련돼 있다. 임실필봉농악을 비롯해 무형유산 초청공연에서는 진도 씻김굿, 서울 송파산대놀이, 김천 금릉빗내농악,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