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가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와 관련해 30일 결산검사위원들이 주요 예산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2024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의 적정성 및 효율성을 검토하고, 예산이 투입된 주요 사업에 대해 실제 현장에서 운영 실태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예산집행의 투명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지광천 결산검사 대표위원(국민의힘, 평창1), 심오섭 위원(국민의힘, 강릉2), 강정호 위원(국민의힘, 속초1) 등 도의원 3명을 비롯한 결산검사위원 9명이 함께 했다. 이들은..
강원 춘천시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춘천투어패스'를 내놨다. 관광지·체험·식음 혜택을 한데 묶은 통합관광이용권이라 관광객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가족 단위 관광객 유치와 지역 관광지 간 연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춘천투어패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춘천투어패스는 춘천의 주요 관광지와 체험·식음시설을 하나로 묶은 QR 기반 전자패스다. 이용자는 패스 하나로 다양한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패스는 24시간권(1만5900원)과 48시간권(4만9900원 / 한정 100매 3만9900원)..
원주동부 복합체육센터가 5월 한 달 동안 시설 정비와 환경 개선을 위해 휴관한다. 29일 원주시에 따르면 휴관 대상은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공연장이다. 단 관내 대체 공공시설이 없는 스쿼시장은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달 17일에 개최되는 원주시장배 생활체육 스쿼시 대회까지 운영한다. 이후 스쿼시장 공사 일정을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휴관 기간 수영조 욕수 교체, 수영조 바닥 청소, 타일 보수, 주차장 물청소, 냉난방기 보수 공사, 기계실 배관 개선 등 건축, 기계, 소방, 전기 시설 전반에 대한 정비 작업을 할 계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