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석사근린공원 정비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석사동 757에 위치한 석사근린공원은 지난 7월부터 3억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맨발길, 화장실 설치 등이 추진 중이다. 공정률은 이 날 기준 90%로 오는 30일 준공 예정이다. 맨발걷기가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완화 등 자연치유 효능에 대한 지역사회 요구가 증가하면서 지난 2023년 시범조성한 맨발길과 연결해 총 350m의 순환 맨발길을 조성 중이다. 황토볼 지압 공간 계획 및 쾌적한 이용을 위해 세족장, 편의시설도 신규로 설치하고 최적의 맨발길 조성을 위해..

동해시(시장 심규언)에는 관광 5권역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있다. 바로 '해별이와 친구들'이다. 캐릭터는 친근감을 형성한다. 감정전달을 빠르게 한다. 즐거움과 인색개선에 대한 몰임감이 크다. 그래서 사람들은 캐릭터에게 친근한 심리를 나타낸다. 동해시가 개발한 캐릭터(해별이와 친구들)가 관광객들과 동해역, 묵호역에서 함게 춤추며, 사진도 촬영하는 관광마케팅을 선택했다. 시는 11월 주말, 열차를 이용하는 관광객과 시민에게 따뜻한 환영 인사를 전하고 지역 관광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해별이와 친구들 환영·환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평창군이 지난달 개관한 평창올림픽플라자의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평창ICT센터의 디지털전시관이 이달 한 달간 월요일을 제외한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 시범운영에 돌입한다. 3일 평창군에 따르면 이번 시범운영은 평창ICT센터 디지털전시관의 안정적인 운영 체계를 확보하고 주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방문객 만족도 향상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를 도모한다. 평창ICT센터에는 평창의 자연과 올림픽을 주제로 한 디지털 전시관과 야외 미디어 파사드가 조성됐다. 그밖에 기념광장과 기념공원에는 2018년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