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어린이꿈누리터가 놀이 인프라가 부족한 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가 아이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했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17일 동남구 풍세면 미죽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팝업반짝놀이터'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일곱 번째로 마련됐으며 병설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등 96명이 참여해 신나는 놀이 체험을 즐겼다. 현장에는 △챌린지에어바운스 3종 △주방도구 난타놀이 △새활용 물감놀이 △커피박 점토놀이 △멸종위기동물 메모리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아이들은 몸을 마음껏 움직이며 뛰놀고 놀이 속에서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배..
충남 홍성군이 개최하는 '2025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에 국내 정상급 스타 셰프 박은영, 오세득이 출격한다. 두 셰프의 합류로 이번 축제는 단순한 먹거리 행사를 넘어 미식 콘텐츠가 결합된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전망이다. 홍성군은 다음 달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4일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된 바비큐 레시피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오세득 셰프는 홍성 농·특산물을 재료로 한 맞춤형..
충남 아산시가 평생학습 3대 핵심 방향으로 지역 맞춤형 교육혁신, 평생학습 기회 확대, 시민 친화적 도서관 발전을 제시했다. 아산시는 평생학습 통합플랫폼·서부 분원 개관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발전특구·RISE 사업과 연계해 청년 일자리 및 글로벌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16일 손명화 아산시평생학습문화센터 소장은 정례 브리핑을 통해 "시민 모두가 배우고 성장하는 도시, 함께 나누고 발전하는 학습공동체를 만들겠다"며 주요 성과와 구상을 밝혔다. 손 소장은 먼저 올해 3월 개통한 아산시 평생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