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대 산학협력컨설팅, 가시적 성과에 ‘주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322010014226

글자크기

닫기

최중현 기자

승인 : 2017. 03. 22. 13:37

123
세종대 산학협력컨설팅에 참여한 학생들이 소상공인 매장을 방문해 경영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세종대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 구)의 산학협력컨설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며 주목받고 있다.

22일 세종대에 따르면 지난해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시행한 산학협력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종업원 5인 미만의 50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마케팅·홍보 △고객 서비스 △매장 운영 등을 지원해왔다.

또 실무 컨설팅에 앞서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이수자에게는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사장 명의의 학생 컨설턴트 인증서를 수여하기도 했다.

산학협력단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과 홍보 아이디어를 통한 실행 컨설팅은 소상공인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있는 상황”이라며 “그 결과, 지난해 말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산학협력컨설팅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신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컨설팅을 통해 산학협력의 모범적이고 선도적인 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산학협력으로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학생들에게도 사회에 봉사하며 배우도록 하겠다. 또 여러 분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중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