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대, 만화 애니메이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612010006349

글자크기

닫기

최중현 기자

승인 : 2017. 06. 12. 17:53

협약식1
지난 9일 세종대학교와 한국만화가협회·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신구 세종대 총장(가운데)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세종대학교 제공
세종대학교는 지난 9일 전문 인력 양성 및 역량강화를 위해 한국만화가협회·한국애니메이션제작협회·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

주요 협력분야는 △만화 분야 연구 와 관련된 자료와 정보의 교환 △만화 분야 실무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현장실습에 관한 인·물적 교류 △만화분야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제공 및 관련 세미나 개최 등이다.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은 1996년 4년제 대학 최초로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개설한 21년 전통의 학과로서, 2017학년부터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창의소프트학부에서 전공학생을 선발한다.

만화애니메이션텍은 지난 21년 간 650명의 학부 졸업생과 200여명의 석박사를 배출해 국내 웹툰산업 및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산업계의 새로운 전문인력 생태계를 부상시키고 국내 콘텐츠의 차세대 한류를 선도하는 한국 최고의 중심학과로 평가받으며 발전해 나가고 있다.

신구 총장은 협약식에서 “세종대는 1996년 3월 만화 관련 학과를 설립해 현재까지 21세기 문화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만화 산업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으로 개편했다”며 “스마트 IT 시대에 부합한 스토리텔링 기반 만화애니메이션의 창의적 융합을 통해 가상현실 등 다변화된 기술 환경에 적합하고 혁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고도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 임직원 및 회원이 세종대 대학원 과정 입학시, 졸업시 까지 정규 학기 수업료의 30%를 감면받는다.
최중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