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키미키 김도연 /사진=송의주 기자 |
위키미키는 8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데뷔 앨범 '위미(1st Mini Album WEM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김도연은 "아무래도 아이오아이 활동을 했었고 두 번째로 데뷔를 하게 됐다. 순서적으론 다른 아이오아이 멤버들보단 좀 더 늦게 데뷔를 했다"고 말했다.
김도연은 "이번 데뷔 앨범을 위해 고민도 많이 하고 집중을 많이 했다. 또 아이오아이 활동을 하면서 다시 연습생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도 컸다. 아이오아이 활동을 하면서 부족한 점도 많이 느껴서 연습생으로 돌아가서 좀 더 제 실력을 향상 시키고 싶어서 그런 부분에선 크게 걱정을 안 했다"라며 "아무래도 집중을 하다보니 데뷔를 기다리는 시간이 길게 느껴지진 않았다"고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다른 아이오아이 멤버였던 최유정은 "사실 아이오아이 때와 지금은 느낌이 많이 다르다. 당시에는 서바이벌을 통해 데뷔를 하고 한 번에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금 저희는 다시 새로운 멤버들과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됐다. 그때처럼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해서 저희 모두가 차근차근 열심히 준비해 멋진 모습으로 노력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다시 연습생으로 돌아가 연습실에서 연습을 하면서 다른 아이오아이 멤버들이 나오는 걸 보고 굉장히 기뻤다. 저도 그들의 데뷔를 기다렸다. 응원하는 마음으로 모니터를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키미키는 서로를 알아보는 열쇠를 가진 8명의 개성 넘치는 소녀(Meki)와 그렇게 만나 또 다른 새로운 세상을 여는 열쇠를 가지게 된 소녀들(Weki)이라는 뜻을 담은 이름이다. 또한 위키미키의 앞글자를 따면 '위미(WEME)'로 나와 우리가 되어 8명의 멤버들이 모여 한 그룹을 만들어낸다는 뜻도 가지고 있다.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I don't like your Girlfriend'는 위키미키만의 틴크러쉬 매력을 보여주는 에너지 넘치는 걸스 퓨처 힙합 장르의 곡으로 작곡가 임광욱과 Ryan을 필두로 한 프로듀싱팀 디바인채널이 참여했다.
이 외에도 앨범에는 'Stay with Me' '너란 사람' 'Neverland' 'My World' 'Fantastic' 등이 담겼다.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