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육대, ‘중독연계전공 진로개발 워크숍’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122010013852

글자크기

닫기

김서경 기자

승인 : 2019. 01. 22. 16:53

삼육대 중독연계전공 진로개발 워크숍 (1)
삼육대학교는 21일과 22일 양일간 강원도 홍천군 한 리조트에서 ‘중독연계전공생 진로개발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공=삼육대학교
삼육대학교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홍천군 한 리조트에서 ‘중독연계전공생 진로개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재학생들의 진로설계를 돕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취업캠프, 진로캠프로 나눠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중독연계 전공 학생 포함 재학생 60여 명이 참여했다.

취업캠프에서는 △입사지원서 작성법 △스피치 기법 △면접 이미지메이킹 △롤플레잉 교육이 실시됐다.

진로캠프에서는 △DISC분석을 통한 자기 이해 및 강점 찾기 △커리어 로드맵 작성·실습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DISC 적성검사에서 타인과의 ‘다름’을 이해하고 협업 스킬을 익히는 등 진로를 구체화했다.

이날 삼육대는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입사지원서를 쓰는 방법을 익혔으며 이미지메이킹, 모의면접으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2014년 교육부 수도권대학특성화사업(CK-Ⅱ)에 선정된 삼육대는 지난 5년간 상담심리학과, 약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보건관리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중독연계전공 특성화 교육을 열어 왔다.
김서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