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MS·KB국민은행, 데이터·AI 생태계 활성화 협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413010007635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1. 04. 13. 15:42

한국MS
허인 KB국민은행장(왼쪽)과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오른쪽)가 신기술 개발과 디지털 생태계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제공=한국MS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KB국민은행과 지난 12일 데이터·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기술 개발과 디지털 생태계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광화문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센터(MTC)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지은 한국MS 대표이사와 허인 KB국민은행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데이터와 AI 신기술 활용한 비즈니스 협업 △국내 스타트업 대상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과 기술 교육 지원 △KB 직원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한다.

먼저 데이터·AI 신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선 협업을 추진한다. 신기술 개발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MS가 제공하는 최신 데이터와 AI 분석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 국내 스타트업 지원과 직원 역량 강화도 함께한다. KB이노베이션허브센터에서 활약 중인 유망 스타트업 KB스타터스 중 선발된 기업에 대해 클라우드 활용과 투자자 연결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아울러 KB국민은행 임직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교육 사업도 추진한다.

이지은 한국MS 대표는 “이번 KB국민은행과의 파트너십이 양사가 추구하는 목표 완수를 가속화하고 더 나아가 국내 클라우드와 AI생태계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