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정책 해커톤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부 창업정책 발굴을 위해 (예비)창업자가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정책개발에도 참여하는 국민참여형 방식으로 주요 창업정책 주제별 시리즈로 진행 중이다.
이번 제3차 해커톤의 주제는 ‘중장년 창업정책 발굴’로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3차 해커톤의 참가 대상은 창업 이후 7년 이내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로 2인에서 4인으로 구성된 팀으로만 참여가 가능하고 정책 아이디어 1건과 함께 케이(K) 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가 제출한 정책 아이디어에 대한 서류평가를 6월 17일 실시하고 이를 통해 본선 해커톤에 진출할 10개 팀을 선발한다. 이번 제3차 해커톤은 3개 팀을 선정해 총 상금 1000만원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창업진흥원 원장상을 수여하고 창업진흥원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정책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도 부여한다.
한편 ‘신산업 및 제조업 분야 창업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주제로 개최된 제2차 해커톤은 총 87개팀 212명이 접수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진행했으며 18일 우수 3개 팀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상식이 개최했다. 제조업 전문 프로젝트 관리자(PM) 육성 정책을 제안한 ‘동반성장’팀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제조업 분야 예비 창업기업에 대한 생산·유통·특허 일괄 지원을 제안한 ‘스타트업 씨에스알(CSR)’ 팀과 신산업·제조업 분야 혁신인재풀 구성을 제안한 ‘디알이씨(DREC)’ 팀이 창업진흥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