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M 원격상담, 챗봇 등 도입… 출장 서비스 없이 제품 점검 가능
상담사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자격 취득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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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경험하고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지수로 평가하는 고객 만족도 조사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 연결의 신속성, 친절한 고객맞이 인사, 정확하고 적극적인 안내 등에서 만점을 받았다. 상담사가 고객이 사용하는 제품의 상태를 원격으로 확인해 상담을 진행하는 ‘HRM’ 원격상담을 도입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담사가 사물인터넷(IoT) 기반으로 제품 정보를 분석하고 원격으로 제어해 불편을 제어해주기도 한다. 상담사가 소비자상담사, CS리더스 등 전문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비대면 서비스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고객들이 간단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챗봇에 남기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제품의 상태를 진단받을 수 있다. 필터 청소, 소모품 교체 등 제품 관리방법과 시기를 알려줄 뿐 아니라 제품의 이상 여부를 알려주는 식이다.
윤석한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상무는 “1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