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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 1월 출시한 물티슈는 지난해 칫솔에 이어 2번째로 선보이는 비식품 컬리스 제품으로 물티슈 원단 두께에 따라 시그니처·데일리·휴대용 등 3종류로 출시됐다. 마켓컬리는 “컬리스 물티슈는 출시 이후 매달 평균 45%씩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그 결과 출시 8개월만에 약 40만 개 누적 판매를 달성했다”며 “이는 올해 판매된 물티슈 전체 판매량의 64%에 해당하는 높은 판매량”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1월에 출시한 착색료·감미료를 넣지 않은 고기완자는 매달 평균 72%씩 판매량이 증가하며 카테고리 점유율 62%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어 2월에는 탕수육, 유린기 제품을 출시했으며 3월에는 비건 교자와 샌드위치용 달걀 샐러드를 선보이며 각각 카테고리 내에서 71%, 58%씩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돌김자반·냉동 청양고추, 당분을 낮춘 사이다, 프로폴리스 성분을 함유한 태블랫 캔디, 원두 3종을 블랜딩한 아메리카노 등 높은 품질과 합리적 가격을 지닌 다양한 컬리스 제품을 선보였다고 마켓컬리 측은 강조했다. 특히 우리밀로 만든 왕만두·연육 비중을 높인 사각어묵 등은 출시 2~3개월차만에 20%대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컬리스의 매력은 그저 저렴한 가격만을 내세우던 기존 PB와 달리 뛰어난 품질, 원재료 등을 사용해 기존 제품군과 차별화된 특장점을 갖췄다”며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무항생제 국내산 삼겹 부위를 사용한 베이컨을 비롯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가치를 선사할 수 있는 컬리스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