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이 코스알엑스 지분 인수 예정 시기는 오는 10월29일이며, 전액 현금으로 취득할 계획이다. 취득금액은 1800억원이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코스알엑스는 미국, 동남아시아, 유럽, 중국, 일본 등 전세계 40여개 국가에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다. 해외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80%에 이른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의 노하우를 상호 교환하며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구기술 및 생산 인프라 공유, 상품 개발 등의 협업 체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코스알엑스가 보유한 MZ(1980~2004년 출생) 세대에 대한 이해도, 아마존 등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북미 시장 경쟁력 등이 회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 중인 코스알엑스에게는 아모레퍼시픽의 연구개발(R&D) 및 생산 역량이 도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코스알엑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높이며 함께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내·외 브랜드와 손을 잡고 R&D, 생산 역량을 투입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