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호반그룹, 2021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217010010466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1. 12. 17. 10:24

1. 2021 호반혁신기술공모전 단체사진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과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호반그룹
호반그룹이 ‘2021 호반혁신기술공모전’에 참가한 10개 업체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17일 호반그룹에 따르면 호반그룹은 최근 강남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상에는 자율주행로봇·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인 ‘트위니’가 선정됐다.

트위니는 실내외 최적화된 자율주행 배송로봇을 기획하고 공동주택 단지 내 택배·배달 시스템 등 연계방안을 제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드론과 AI비전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뷰메진’과 블록체인 기반의 자동화 스마트도어락 스타트업인 ‘라오나크’가 선정됐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축사에서 “코로나19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변동성이 큰 가운데 미래를 예측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혁신기업들을 적극 지원하며 견고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건설 분야의 혁신기술을 개발하고자 매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