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중소기업 상용화기술개발사업의 조달혁신 과제 지원을 확대하고, 사업공정성 강화와 회기 연도에 맞춘 사업비 집행을 위한 주요 추진 사항은 우선 공공기관의 수요가 있는 혁신제품을 개발하는 구매연계형의 조달과제는 올해보다 2배가 상향된 과제당 10억원 규모의 연구개발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과 수요(투자)처 간 지분관계만을 확인했으나 기업 간 협력을 통한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특수관계 범위를 확대해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구매연계형과 공동투자형 과제 신청 시 수요(투자)처와 중소기업간의 특수관계인 해당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체크리스트를 제출해야 한다.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구매연계형·공동투자형) 하반기 과제는 작년보다 1개월 빠른 내년 4월에 공고 후 사업계획서를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올해 9월 경에 공고한 네트워크형 직접지원 기술개발(R&D)과제도 내년 4월에 공고해 7월에 협약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 지원과제는 올해와 동일하게 코로나19에 따른 기업의 부담경감을 위해 중소기업의 민간부담금 비중(35→20%)과 현금부담 비중(60→10%)을 낮추고 기술료 납부를 연장(최대 2년)한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