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글 클라우드, 장화진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 선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02010001005

글자크기

닫기

박준오 기자

승인 : 2022. 03. 02. 14:35

다운로드 (17)
장화진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제공=구글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가 장화진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장화진 신임 사장은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 고위 경영직을 역임하며 IT 분야에서 30년 이상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다. 구글 클라우드 합류 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아태지역 전략 사장을 지냈으며 그 전에는 IBM에서 아태지역 산업 및 유통 부문 총괄, 한국IBM 대표이사 사장 등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이외에도 두바이, 홍콩,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활동하며 삼성SDS, 애자일 소프트웨어(Agile Software),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pplied Materials)에서 다수의 임원직을 수행했다.

또한 프린스턴 대학교(Princeton University)에서 기계공학 및 항공우주공학 학사 학위를, 스탠포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에서 기계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장화진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는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하기 위해서 직접 제공하는 솔루션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광범위한 기기 및 서비스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구글이 제공하는 최고의 서비스와 구글 클라우드만의 검증된 솔루션으로 기업과 소비자의 거리를 더욱 가깝게 좁히는 여정에 함께 하게 돼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박준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