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싸이월드, ‘싸이콘’ 공식 코인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23010012887

글자크기

닫기

최연재 기자

승인 : 2022. 03. 23. 09:49

블록체인 기업 '코넌'과 리브랜딩 계약 체결
싸이콘, 싸이월드 생태계 안에서 공식 코인으로 쓰일 예정
싸이월드 보도자료(220323)_이미지
싸이월드제트는 23일 블록체인 기반 분산저장 기업인 ‘코넌’과 리브랜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공=슈퍼맨씨엔엠
싸이월드제트는 23일 블록체인 기반 분산저장 기업인 ‘코넌’과 리브랜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와 ‘코넌’을 결합한 ‘싸이콘(CYCON)’이 싸이월드 생태계 안에서 공식 코인으로 사용된다”고 전했다.

싸이콘(CYCON)은 분산형슈퍼컴퓨팅(DSC)을 목적으로 개발됐다. 싸이월드에 제공되는 ‘코넌드라이브’는 개인들이 보유하고 있는 고성능 ‘PC 및 휴대폰의 유휴저장용량을 연결하여 활용하는 분산형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즉 낮에는 집에서 쉬고 있는 개인용 PC들의 저장용량을, 밤에는 주인과 함께 잠이 드는 PC나 휴대폰의 저장용량을 활용하고, 저장용량을 제공하는 회원들에게 싸이콘으로 보상하는 시스템이다. 블록체인 기반이라 보안성이 매우 높고 탈중앙화가 특징이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4월2일 오픈하는 새로운 싸이월드는 싸이월드의 진정성을 최대한 살렸다”면서 “다양한 보상프로그램을 준비했고 그중 하나가 ‘싸이콘’을 통한 저장과 보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싸이월드는 원스토어와 구글 앱 마켓의 승인을 받았고, ios 앱 스토어의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 싸이월드는 4월2일 4시42분 돌아온다.



최연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