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보, 청년기술평가체험단 모집…중기 현장 방문해 일자리 인식 개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07010002391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2. 06. 07. 08:48

1
기보 부산 본점 전경./제공=기보
기술보증기금은 7일 ‘제5기 청년기술평가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들이 기보 직원과 함께 중소·벤처기업의 현장을 방문해 기보의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하고 체험기를 작성해 구직희망자들에게 소개해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7일부터 16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체험단원을 모집하며 모집 대상은 대학생, 마이스터 고교생 등 만 18세부터 35세 이하의 청년이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지원서의 지원동기, 활동계획 등을 기준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체험단원 15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기보는 많은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1~4기 체험단 수료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할 예정이며 체험단 활동기간은 올해 7월 25일부터 9월 8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체험단원은 중소기업 현장탐방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을 소개하는 체험기 작성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작성된 체험기는 기보 공식 블로그 내 ‘체험단 전용 포스트’에 게재돼 우수 중소·벤처기업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은일 기보 이사는 “이번 체험단 행사는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좋은 일자리를 구직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