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반위, ESG 우수 중기 대상 인센티브 확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21010012659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2. 07. 22. 08:00

동반성장위원회는 22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협력 중소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동반위가 선정한 ESG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환경 R&D지원사업 참여 시 우대제도를 마련하고 사업참여 중소기업 전체대상으로도 환경·에너지 관련 R&D지원 등의 후속 연계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이다.

이로써 동반위는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신한·기업·경남·국민), 수출지원(KOTRA)에 이어 환경·에너지 R&D지원인센티브를 마련하게 됐다.

앞서 동반위는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을 위한 금융지원을 위해 신한은행·IBK기업은행·BNK경남은행·KB국민은행과 대출금리 우대 협약을 체결했고 ESG 우수 경영 중소기업의 글로벌 공급망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수출지원 협약을 맺었다.

동반위 관계자는 "금융지원·수출지원·R&D지원 외에도 협력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해 필요한 인센티브를 파악해 정부 부처 협의를 통한 다양한 추가 인센티브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