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마케팅 전문기관이 협력해 오는 9월 6,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2 대한민국 소싱위크를 개최한다.
주요 행사로는 해외바이어와 일대일 매칭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유통 바이어와 일대일 매칭 내수상담회, 해외홈쇼핑 입점을 위한 MD(GS·롯데·현대·공영홈쇼핑) 품평회, 중소기업 제품 판로·마케팅 유공자 포상 등이며 그 외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관, 주요 수출국 대상 인플루언서 초청 시연회, 라이브커머스 방송 판매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수출과 마케팅 3개 전문기관을 통해 수출·국내 상담회, 전시회, 해외홈쇼핑 품평회 참여기업과 유공자 포상 대상을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참여기업 700개사, 우수제품 쇼케이스 참여기업 100개사를 모집하며 중소기업유통센터는 내수상담회 참여기업 200개사, 유공자포상 대상 35점을 모집한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해외홈쇼핑 품평회 참여기업 20개사를 모집한다.
이대건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과장은 "2022 대한민국 소싱위크를 통해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중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국내·외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