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 책 '정부·지자체의 창업지원금 및 지원제도의 모든 것'은 현장에서 활동 중인 창업전문가 11인의 이야기를 담았다.
책은 김영기 미국 캐롤라인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박옥희 경영지도법인성장 경영연구소 소장, 황낙진 SME파트너스 대표, 오종철 대한제당(주) (영업, 마케팅), 이서호 알파경영컨설팅 대표, 이현구 강남대 산학협력단 부교수, 이승관 과학기술정보통부·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K-ICT 창업멘토링센터 CEO 멘토, 이완기 SC제일은행 기업금융 지점장, 김시유 대기업 벤처지원 운영 지원, 이상창 대기업 벤처지원팀 과장, 이성욱 중소벤처기업부 비즈니스지원단 현장클리닉 전문위원 등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저자들은 책에서 정부의 지원금과 지원제도를 상세히 설명한다. 책은 △정부 및 지자체의 각종 창업 지원제도 △기업의 생애주기별 자금 조달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2022년 정부 창업 지원사업, 무엇이 달라졌나 △자금지원 신청순서 및 지원기관들 △국내 벤처시장과 예비창업패키지 △신용보증제도와 신용 관리의 중요성 등에 대해 서술했다.
저자들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전염병, 기후환경 문제 등 새로운 사회 이슈가 매일같이 떠오르고 있다. 불확실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은 창업가들에게도 또 다른 부담을 안겨 주고 있다"며 "어떤 분야의 창업이든, 독자성을 가져야 하고 실용적으로 그 쓸모를 인정받아야 한다. 문제는 이 모든 것을 '한정된 자금'으로 이뤄 내야 한다는 것"이라고 했다.
저자들은 "자본금 없이도 창업할 수 있는 나라, 대한민국은 창업 강국"이라며 "알지 못해서 창업에 도전하지 못하고, 지원받지 못했던 이들이 이 책을 통해 힘차게 창업에 발돋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인플랫폼(주). 316쪽. 2만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