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코, 아발란체 블록체인과 토큰증권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22001432247

글자크기

닫기

백수원 기자

승인 : 2023. 02. 22. 14:56

블로코, 토큰증권(ST) 발행 SaaS 기술 및 솔루션 지원
블록체인 전문 운영 관리 서비스 제공사(MSP) 블로코가 레이어1 블록체인 아발란체 개발사인 아바랩스와 함께 토큰증권(ST) 사업 착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토큰증권 발행을 비롯해 NFT, 결제 등 전반적인 블록체인 기반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목표로 이루어졌으며, 이를 위해 블로코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술 및 네트워킹 능력을, 아바랩스는 블록체인 오픈소스 기술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블로코가 아발란체를 선택한 이유는 아바랩스가 이미 미국에서 증권형토큰 발행 플랫폼 시큐리타이즈(Securitize)를 구축하는 등 STO 사업을 진행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블로코 역시 국내에서 STO 구축 사례가 가장 많은 만큼, 양사가 토큰증권 사업을 진행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종환 블로코 대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사모펀드인 KKR이나 Intain 같은 토큰증권 선행 사례를 만들어온 아바랩스 오픈소스 기술 사용이 글로벌 규제 준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며 “양사의 상호협력이 토큰증권, NFT, 결제 등 전반적인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주도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쉽게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백수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