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비바 테크놀러지(Viva Technology) 2023 참여 스타트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19010010722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3. 04. 19. 12:00

韓 ‘올해의 국가’로 참여
중소벤처기업부는 19일 6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기술 기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행사 '비바 테크놀러지(Viva Technology) 2023'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비바 테크놀러지는 스타트업과 기술 리더, 기업인, 투자자들을 연결하고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2016년부터 프랑스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은 비바 테크놀러지에서 1개 국가와 체결하는 최고등급의 파트너십인 '올해의 국가(Country of the Year)'로 참여한다.

40개의 스타트업으로 구성될 케이 스타트업(K-Startup) 통합관은 비바 테크놀러지 파트너사들과 함께 위치한 메인 홀의 중심부에 설치될 예정이다. 모집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은 케이 스타트업 통합관에서 최대 2일간의 전시를 진행할 수 있으며 비바테크(VIVATECH) 온라인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전시(e-부스)도 함께 지원된다.

선정된 기업들은 전시 이외에도 현지 투자자 발굴·매칭, 참여기업 소개자료와 영상 등을 통한 현장 홍보, 현지에서의 네트워킹 활동 등이 지원되며 '올해의 국가'로서 한국이 참여하는 부대행사, 인터뷰 등에 한국의 스타트업으로 함께 홍보될 예정이다.

행사 이후에도 리뷰세미나 등을 통한 성과 홍보와 정보공유 등 후속 지원이 제공되며 전시 참여를 위한 체재비와 물류비는 선정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모집공고일 기준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이 할 수 있으며 이번 공모를 통해 13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해외전시회 참여 준비 완성도, 사업 아이템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 참여전시회 적합성 등을 평가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0일부터 5월 8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케이 스타트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