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지방중기청, ‘서울 스타트업 릴레이 클래스’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622010011404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3. 06. 22. 12:00

예비·초기창업들 알아야 할 기업가정신 등 진행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서울지역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창업중심대학과 협력해 창업 초기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2023 서울 스타트업 릴레이 클래스'를 7월부터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2023 서울 스타트업 릴레이 클래스는 서울지역 7개 예비창업패키 주관기관과 창업중심대학의 기관별 창업지원 역량을 활용해 예비, 초기 창업자들에게 유용한 강의, 포럼, 네트워킹 등을 릴레이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울지방중기청 관계자는 "서울지역은 창업·벤처기업의 요충지로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창업지원기관들이 다수 소재하고 있다"며 "각 기관에서는 예비·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교육·네트워킹 등을 제공하고 있으나 기관별 소규모 내부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어 외부 기업의 참여가 제한적인 상황이었다. 이에 예비·초기창업자에게 다양한 전문가 강연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지방중기청과 서울지역 창업지원 기관이 협력해 프로그램을 릴레이로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 릴레이 클래스에서는 예비·초기창업자들이 알아야 할 기업가정신, 창업법률, 멘토링, 브랜딩, 마케팅, 시제품 제작과 선배기업의 경험담과 노하우에 대한 강연, 네트워킹 등으로 진행된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