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동행축제 맞아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26010015765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3. 09. 26. 12:00

국내 우수 소상공인 케이(K) 식품 3개 상품 방송
중소벤처기업부는 26일 황금녘 동행축제를 맞아 '글로벌 라이브커머스'를 유튜브 채널과 가치삽시다 누리집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라이브커머스는 해외 현지 소비자에게 국내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케이(K) 문화와 접목시켜 홍보와 해외판로를 확대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해당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26일 말레이시아 국적 인플루언서(사브리나)와 쇼호스트가 진행했다. 해당 인플루언서는 54.2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소 주로 한국의 음식, 여행지, 일상소개 등 한국과 말레이시아의 문화교류 콘텐츠로 활동하고 있다.

방송에 소개된 제품은 김부각, 비건 라면, 피로회복 식품 등이었다. 그중 '해누리 김부각'은 우리 바다에서 채취한 국산 김으로 제작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식품이자 간식으로 최근 한 예능방송에서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맛으로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우리나라 대표 간편식품 라면을 해외 비건시장을 겨냥해 제작한 '우리밀로 만든 채식 청정면'과 경옥고 성분을 바탕으로 국내산 벌꿀 등의 재료로 만든 '술애환' 상품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황금녘 동행축제(Buy K Festa 2023)의 행사 열기를 해외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며 상품별 할인(16~50%)을 적용해 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구성됐다. 방송시 상품 구매 페이지가 링크로 연동되며 글로벌 현지 소비자들은 큐텐(Qoo10) 플랫폼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앞서 글로벌 라이브커머스는 지난 19일 진행한 중국왕홍(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한국의 이미용(뷰티) 제품을 판매했으며 이어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라이브커머스로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이 다시 한번 해외 현지로 찾아갈 예정이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