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상황 점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5010009620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3. 12. 17. 11:00

이영 중기부 장관, 서울 노량진 수산물 도매시장 방문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현장 점검
1
이영 중기부 장관./제공=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이영 중기부 장관과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이 18일 서울 동작구에 있는 노량진 수산물 도매시장을 방문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현장을 점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영 장관과 조승환 장관은 이날 시장 내 점포를 돌아보며 최근의 수산물 물가 상황과 전통시장 경기 동향 등을 점검하고 직접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하여 온누리상품권 환급도 시연할 예정이다.

이 장관은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가 내수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전통시장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참여시장을 확대하기로 해수부와 합의했다"고 말했다.

한편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중기부와 해수부가 협력해 그간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없었던 수산물 도매시장의 소매상까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대했다.

또한 해수부는 소비자 체감물가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예비비를 추가 투입해 당초 15일 종료할 예정이었던 행사를 연말까지 연장해 진행하고 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