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벤처투자,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서 모태펀드 출자 방향 논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05010003433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01. 05. 09:26

'제1차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 개최
1
중기부와 한국벤처투자는 지난 4일 서울 서초동에 있는 한국벤처투자에서 '제1차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를 개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한국벤처투자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는 5일 서울 서초동에 있는 한국벤처투자에서 '제1차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 모태펀드 출자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는 모태펀드 출자 방향 수립 과정에서 민간과의 소통 절차를 제도화한 것으로 민간 주도 벤처생태계 조성 기조하에 모태펀드 운영 또한 민간과 논의하기 위해 처음으로 출범했다. 출자 공고에 앞서 모태펀드 투자 방향을 민관이 함께 논의해 시장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논의 내용은 차년도 예산안 편성 과정에도 반영한다.

이날 위원회에는 위원장인 임정욱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 성상엽 벤처기업협회 회장, 윤건수 벤처캐피탈협회 회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 회장, 모태펀드 중점 출자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위원회의 기능, 구성·운영 등을 규정한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 운영규정' 제정안을 논의하고 확정했다.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은 "모태펀드는 벤처투자 생태계의 핵심 축으로서 벤처투자 시장의 미래를 가늠케 하는 등대 역할을 해왔다"며 "오늘 첫 걸음을 내딛은 모태펀드 출자전략위원회를 통해 2025년 예산안 편성 등 향후 출자 전략 또한 업계와 논의해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