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호반건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육성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08010004335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4. 02. 08. 09:35

9
(왼쪽부터)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 오득창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이 오픈이노베이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호반건설
호반건설이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손을 잡는다.

호반건설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우수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오픈이노베이션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기업 발굴 및 성장을 위한 육성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협업체계 조성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상호 간 보유자원 연계 △공동사업 발굴·추진·운영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호반건설은 지난 2020년 오픈이노베이션팀을 신설하고 건설 신기술, 친환경 자재, 프롭테크, 정보통신기술(ICT), 모빌리티,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신기술과 솔루션을 발굴하고 있다. 매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도 열고 있다.

지난 7일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문갑 호반건설 경영 대표, 오득창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문 대표는 "호반의 기술력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기업 지원 역량을 결합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오 센터장은 "호반건설과의 협력을 통해 창업 기업의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