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벤협, 여성특화 창업기획자 양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23010011836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02. 23. 10:22

'2024년 민간협력 여성벤처 스타트업 육성사업' 참여 여성특화 창업기획자 모집
1
여성특화 창업기획자 모집 포스터./제공=여벤협
한국여성벤처협회는 23일 '2024년 민간협력 여성벤처·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참여해 창업 7년 미만 여성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창업기획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간협력 여성벤처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여성특화 창업기획자 양성을 통해 균형 있는 기술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3년차를 맞이했다.

민간협력 여성벤처 스타트업 육성사업에는 지난 2년간 5개 전문 창업기획자가 참여해서 우수한 여성 스타트업 36개사를 발굴했고 총 54억원의 높은 투자 성과를 창출하며 초기 여성 스타트업의 성장을 견인했다. 올해는 전문 창업기획자 4개사를 운영사로 선정할 계획이고 선정된 운영사에는 총 7억원을 지원한다.

운영사는 정부지원금과 자체 재원을 활용해 여성 스타트업 20개사 이상을 발굴하고 직접 투자부터 창업 교육·멘토링, 사업화 자금, 후속연계 등 선정기업별 성장 단계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게 된다.

윤미옥 여벤협 회장은 "여성의 기술창업이 지속 증가세인 반면 여성 스타트업의 투자 비중은 여전히 10%를 넘지 못하고 있다"며 "여성특화 전문 창업기획자를 확대 지정해 여성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늘리고 이를 통해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