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대학발·지역·청년 창업기업 773개사 선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3010006805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3. 14. 06:00

'창업중심대학 참여기업' 모집
1
중소벤처기업부는 '2025년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창업기업을 21일부터 4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은 창업지원 역량이 우수한 창업중심대학이 중심이 돼 지역·대학·청년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비수도권 2개 대학(충북대, 전남대)을 추가 지정해 6개 권역별 총 11개의 창업중심대학을 통해 지역창업과 대학발 창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올해 창업중심대학을 통해 예비창업자·창업기업 총 773개사(팀)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사업화 자금과 투자유치, 실증·검증 등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올해 창업중심대학은 '권역 내 일반형' '지역주력산업 연계형' '생애최초 청년 예비창업'의 3가지 유형으로 (예비)창업기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권역 내 일반형은 권역 내 소재한 예비창업자·창업기업을 지원하는 유형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사업화자금 최대 2억원과 각 창업중심대학에서 제공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역 주력산업 연계형은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유형으로 각 창업중심대학이 지정한 지역 주력산업 분야에 해당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기업을 선정하고 선정된 기업 대상으로 사업화자금 최대 2억원과 각 대학이 보유한 연구 장비 등 창업 인프라를 연계 지원한다. 생애최초 청년 예비창업 트랙은 만 2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를 위한 전용 트랙으로 선정된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사업화자금 최대 1억원과 대학별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신청·접수는 케이(K) 스타트업 누리집에서 4월 2일까지 가능하며 접수 이후에는 서류와 발표평가를 통해 지원 대상을 최종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케이 스타트업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