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트레킹화 '343' 시리즈의 2025년 신제품인 '343 라이트 스텝'의 매출은 전년도 343 시리즈 제품 대비 140% 급증하며 전체 신발 실적을 견인했다.
해당 제품은 가벼움·쿠셔닝·안정성을 고루 갖춘 고기능성에 간결한 디자인으로 가벼운 산행은 물론, 여행· 일상에서도 신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블랙야크 전속 모델인 아이유와 함께한 캠페인 덕에 '아이유 트레킹화'로도 입소문이 났다.
실제 아이유가 캠페인 영상과 화보에서 착용한 '343 라이트 스텝' 그린 색상은 65%의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그린뿐 아니라 핑크와 실버 색상도 리오더에 들어간 상태다.
김익태 블랙야크 사장은 "블랙야크의 신발 라인이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에서도 다목적으로 활용하는 트렌드까지 공략하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한다"며 "트레킹화 카테고리에서 블랙야크의 포털 검색량이 크게 늘어나는 등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아웃도어 신발로 블랙야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