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용품 판매 채널로 급부상…제품군 지속 확대
|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오토 카테고리'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창립 15주년 '328 프로모션' 기간(3월 17~23일) 일평균 매출이 행사 이전 대비 약 173%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오토 카테고리의 빠른 시장 안착에 대해 신규 전략 카테고리로서 높은 성장 잠재력과 시장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로 분석했다.
특히 온라인 타이어 업계 1위 업체인 유한회사 서진은 알리익스프레스 입점 첫 달 만에 전월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급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봉창 오토 담당 MD는 "자동차 용품 구매에 온라인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인 만큼 론칭 초기에는 국내외 타이어 상품 중심으로 구성했지만 앞으로는 와이퍼, 요소수, 엔진오일, 필터 등 고객 수요에 맞춘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판매자들과 긴밀히 협력해 상품성이 뛰어난 제품을 전략적으로 선별하고, 고객들이 다양한 오토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